X

웰컴저축은행 “모든 부문에서 소비자금융경영 실천”

김나경 기자I 2025.01.23 15:21:05

소비자중심경영 교육 이수부터
체계 구축, 평가 및 실시 등 순차적으로 진행

[이데일리 김나경 기자] 웰컴저축은행이 새해를 맞아 고객중심경영을 실천 의지를 담아 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식을 개최하고,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의지를 다짐했다고 23일 밝혔다.

웰컴저축은행 경영진과 임직원은 지난 22일 서울 용산구 웰컴금융타워에서 소비자중심경영 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했다. 웰컴저축은행은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을 위해 금융소비자보호팀 주관 하에 별도의 테스크포스팀(TFT)을 구성하고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체계적인 교육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하는 국가공인인증제도이다.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로 3년마다 인증을 획득, 연장할 수 있다.

웰컴저축은행은 올해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을 목표로 소비자중심경영 의무교육 이수, 소비자중심경영 체계 구축, 소비자중심경영 평가 및 실시, 지속적인 소비자중심경영 점검 및 개선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소비자중심경영 체계를 강화해 상품개발, 영업, 서비스 등 모든 부문에서 고객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아 소비자 중심 경영을 실천해 갈 것”이라며 “고객과의 접점을 기반으로 모든 서비스를 점검하고 개선해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를 도입하고 고객 신뢰를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