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캐피탈, 여신금융협회와 쌀 소비촉진 위해 맞손

김나경 기자I 2025.01.23 15:21:12

쌀 제품 구매 장려, 캠페인 공동 추진

NH농협캐피탈과 여신금융협회가 23일 우리 쌀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NH농협캐피탈 장종환 대표(오른쪽)과 여신금융협회 정완규 회장이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NH농협캐피탈 제
[이데일리 김나경 기자]NH농협캐피탈과 여신금융협회가 23일 쌀 소비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활력을 되살리기 위해 ‘우리 쌀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서울 여신금융협회 본관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장종환 NH농협캐피탈 대표이사와 정완규 여신금융협회 회장이 참석했다. 동종업계 대표로는 김성욱 iM캐피탈 대표이사와 최영규 신한캐피탈 그룹장이 함께 자리해 협약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NH농협캐피탈과 여신금융협회는 쌀 소비촉진 캠페인 공동 추진, 쌀 제품 구매 장려 및 홍보 강화, 쌀 소비촉진 적극 협력 등을 주요 협력 과제로 삼고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장종환 NH농협캐피탈 대표는“NH농협캐피탈은 농가의 발전을 위한 금융 솔루션을 지속해서 제공해 왔다”며“이번 협약을 계기로 쌀 소비 활성화와 더불어 농업인의 소득 안정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정완규 여신금융협회장은 “밥심으로 일한다는 말이 있듯이 우리에겐 한 끼 식사는 매우 많은 의미와 중요성이 있다”며“여신금융협회도 아침밥을 먹는 작은 실천에 동참하여 농업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뜻깊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