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이재명, 대선행보 콘셉트 ‘경청’…“오는 30일 직장인 간담회”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황병서 기자I 2025.04.29 15:17:50

선대위 출범 맞아 본격적인 민생행보 나서
서울 구로구의 한 스튜디오서 7시께 진행
“‘잘사니즘’ 추구하는 정책기조 설명 예정”

[이데일리 황병서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선거 후보가 오는 30일 선거대책위원회(선대위) 출범을 맞아 ‘경청’이란 콘셉트로 본격적인 민생 행보를 시작한다.

민주당 관계자는 29일 “경청이라는 콘셉트 아래 민생 경제 중심, 현장 중심 기조로 민생 시리즈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재명 후보는 오는 30일 첫 번째 민생 행보로 ‘슬기로운 퇴근 생활’이라는 제목의 직장인 간담회를 진행한다. 해당 간담회는 라이브 토크쇼 형태로 열린다. 민주당 관계자는 “다양한 직업을 가진 직장인과 솔직하고 담백한 직장생활에 대화 이야기를 나눈다”고 밝혔다.

이 후보의 첫 번째 간담회는 구로구 소재의 한 스튜디오에서 퇴근 뒤인 오후 7시께 진행된다. 이 후보는 ‘잘사니즘’이 추구하는 정책기조를 이야기할 예정이다. 평범한 직장인들이 원하는 정책 기조에 대해서도 가감 없이 나눌 예정이라고 민주당 측은 설명했다. 해당 간담회는 민주당의 공식 유튜브인 ‘델리민주’와 ‘이재명TV’를 통해 생중계된다.

민주당 관계자는 “금융사무직과 IT·출판업계 등에 종사하는 20, 30, 40대 직장인들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제21대 대통령 선거 후보가 29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대장동 배임 및 성남FC 뇌물 의혹’ 혐의와 관련 공판에 출석하며 지지자를 향해 손을 흔들고 있다.(사진=뉴시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제21대 대선

- 이준석 “내란 종식은 또 ‘적폐 청산’…미래 책임질 ‘젊은 정치’ 필요” - 죄인도 아닌데 왜" 투표소 문턱 못 넘은 장애인들 '울분' - ‘이재명 아들’ 가짜뉴스 ‘빛삭’…이수정 “용서해달라”더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Not Author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