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포트폴리오의 코코스 어드벤처는 아이포트폴리오가 자체 개발한 유·초등 대상의 AI 맞춤형 영어 리더스 시리즈다. 세계적인 언어학자인 영국 옥스포드대학 조지은 교수가 메인 작가로 참여하고 옥스포드대 연구진들이 감수했다. 종이책과 AI 리딩 프로그램이 유기적으로 연결돼 있어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고, 아이들의 문해력과 창의력, 사고력을 증진시켜준다.
이탈리아어, 한국어 등 다국어 지원 시스템을 기반으로 현지화 확장성도 높였다.
코코스 어드벤처에는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하는데, 모험심이 강하고 용감하고 똑똑한 리더 ‘코코(Coco)’, 감정 표현이 풍부하고 언어에 재능이 있으며, 얼굴색으로 감정을 드러내는 솔직한 ‘폴리(Polly)’, 차분하고 신중하며 정원 가꾸는 것을 즐기는 자연친화적 캐릭터 ‘토니(Tony)’, 규칙적이고 건강한 삶을 중요시하며 친구들에게도 좋은 습관을 전파하는 모범생 ‘베키(Becky)’를 중심으로 스토리가 전개된다.
한편 이번 도서전에서 아이포트폴리오는 AI 맞춤형 인터렉티브 영어 리딩 솔루션인 ‘AI 내재화 리더스’ 시리즈 체험 공간도 마련했다. AI 내재화 리더스는 학습자가 인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별도의 레벨 평가 없이 자연스럽게 영어 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AI가 학습자의 리딩 수준에 맞추어 콘텐츠의 난이도와 어휘 수준을 조절하고 이에 맞는 피드백을 제공해준다.
김성윤 아이포트폴리오 리딩앤 대표는 “코코스 어드벤처는 학습과 평가가 아닌 즐거운 독서를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 실력이 향상되는 동시에 언어와 창의력, 문화 감수성까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우리 아이들이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함께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