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뷰티 美대형마트 ‘타깃’ 첫 입점…조선미녀 등 5개 브랜드

김정유 기자I 2025.01.24 16:31:10

美유통사 언락드 브랜드, K뷰티 타깃 입점 계약
1600개 매장에 공급, K뷰티 영향력 확대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미국 대형 오프라인 대형마트인 ‘타깃’(Target)에 K뷰티 제품들이 상설 매장 형식으로 들어선다. K뷰티 브랜드의 타깃 입점은 이번이 처음이다.

24일 뷰티 유통업체 언락드 브랜드에 따르면 다음달 첫 주부터 타깃의 미국 전역 1600여개 매장에 K뷰티 제품이 공급된다. 입점 브랜드는 조선미녀, 스킨천사, 라운드랩, 토리든, 성분에디터 등이다.

언락드 브랜드는 2019년 미국에서 설립된 유통사로 삼성물산과 로레알 출신 대표들이 창업한 업체다. 이번 타깃 공급건은 타깃 최초의 K뷰티 입점으로 향후 K뷰티 전용 상설 구역이 마련될 예정이다.

타깃은 미국 전역에 1960여개 매장으로 보유한 대형마트로 특히 패션과 뷰티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곳이다. 2023년 기준 매출 가운데 뷰티와 생활필수품 분야 비중이 약 30%다. 현지 뷰티 시장에서 주요 채널로 꼽힌다.

언락드 브랜드는 K뷰티 제품이 타깃에 입점하면서 미국 뷰티 시장에서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하고 더 많은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키울 것으로 기대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성공적인 입점을 계기로 타깃과의 협력을 통해 더 많은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돕고 K뷰티의 가치를 북미 시장에 알리는 데 앞장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