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기존 시트(Sheet) 타입은 평면 구조로 인해 입체 형태의 보형물을 감싸면서 주름이 생길 가능성이 높고, 필요 이상의 동종진피를 사용하는 가능성이 있는 반면에 주름 없이 보형물의 굴곡을 살려 자연스럽게 보형물을 감싸기 때문에 퍼즐비의 포켓 타입은 유방 보형물을 이용한 유방 재건에 있어서 의료진과 환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퍼즐비는 코 재건용 포켓형 제품도 개발을 완료하고 현재 상용화를 준비 중이다. 기존 코 재건에 사용하는 실리콘 삽입시 면역학적 반응에 의해 구형구축이 발생하게 되는데 심할 경우 콧구멍이 보이는 수축된 코 모양의 기형을 가지게 된다. 이러한 코 성형 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을 포켓형 제품으로 실리콘을 간단하게 감쌀 수 있어 이를 현저하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인체조직 전문기업 퍼즐비(Puzzle B)는 2022년 창업 이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고품질 두께 관리(HQT) 기술을 개발, 동종진피의 두께 편차를 0.1mm 이내로 줄이는 데 성공함으로써 기존 제품들과의 차별화를 두어 의료진과 환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으며 고품질 두께 관리 기술은 기존 두께 불균형으로 인한 생착율 저하 문제를 극복하고 품질의 일관성을 유지하여 동종진피 가공 기술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했다.
또한 퍼즐비(Puzzle B)의 무세포동종진피(ADM) 제품은 10-6의 무균성 보증 수준을 달성해 균에 의한 합병증 우려를 대폭 감소시켰으며, 높은 멸균 수준을 유지하면서도 조직의 구조 변화를 최소화하여 제품의 부드러운 물성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주요 가공 공정의 80% 이상을 자동화하여 대부분 수작업 위주인 경쟁사들 대비 뛰어난 생산성을 자랑한다.
한진욱 대표는 “이번 포켓 타입 제품은 기존 시트 타입의 한계를 극복하고, 수술 시간 단축 및 경제적 이점을 제공해 의료진과 환자 모두에게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앞으로도 재생의료 시장에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다양한 분야로 기술력을 확장해 글로벌 의료 시장에서도 인정받는 바이오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