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먹골배 명품화' 지원사업 참여농가 모집

정재훈 기자I 2025.01.13 18:08:55
[남양주=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남양주시가 지역 특산물인 먹골배 명품화를 위해 팔을 걷었다.

경기 남양주시는 내달 7일까지 ‘2025년 먹골배 지원 사업’ 참여 농가 신청을 받는다고 13일 밝혔다.

주광덕 시장이 지난해 5월 먹골배 농가를 찾아 농민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사진=남양주시)
이번 사업은 사업은 남양주시의 대표 특산물인 먹골배의 품질 향상과 명품화를 목표로 남양주에서 먹골배를 재배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한다.

배꽃 수정률 및 품질을 높이는 ‘먹골배 명품화(배꽃가루) 지원 사업’과 노동력을 절감하고 생산성을 높이는 ‘먹골배 농업기계(SS기, 고속분무기) 지원 사업’으로 나눠 추진한다.

이와 함께 시는 남양주 농산물의 경쟁력 강화와 명품화를 위해 개발한 농산물 공동브랜드 ‘여유농’을 활용한 ‘농산물 공동브랜드(여유농)육성 사업’도 추진한다.

친환경 및 GAP 인증 농가를 대상으로 공동브랜드 ‘여유농’ 사용을 승인하고 사업 신청 품목에 따라 공동브랜드 포장재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시는 지역 농산물의 가치 상승과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사업 참여 희망자는 각 사업에 맞는 신청 서류를 해당 농지 소재지 읍·면·동사무소 농업 담당팀에 제출하면 된다.

시는 서류 및 현장 심사를 거쳐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정책심의회에서 사업대상자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업브랜드특화팀에 전화로 문의하거나 남양주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