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규 입금, 타사연금 이전, 퇴직금 입금,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만기 자금 입금 등을 합산한 순입금액 구간별로도 경품을 준다. △300만원 이상~2000만원 미만 순입금 고객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1만원을 △2000만원 이상 순입금 고객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3만원을 지급한다. 타사 IRP에서 실물이전을 하거나 타사 퇴직연금 가입자가 퇴직금을 당사 IRP에 입금할 경우는 순입금액을 2배로 인정해 혜택을 지급한다.
1차 이벤트 기간은 이달 1일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순입금을 실시한 뒤 7월 말까지 보유 자산을 유지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8월에 상품권을 지급한다. 2차 이벤트 기간은 오는 7월 1일부터 10월31일까지 순입금이 이뤄진 다음, 11월까지 자산을 유지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2월에 상품권을 지급한다. 단 퇴직연금 특별이익 제공한도에 따라 선착순 상품권을 포함해 수령할 수 있는 퇴직연금 경품금액의 총한도는 연간 3만원이 최대다.
김계흥 신한투자증권 연금사업본부장은 “실물이전 시 IRP 비용의 문턱을 낮춤으로써 경쟁력 있는 연금자산 운용 환경을 제공한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장기 수익률에 민감한 연금자산의 특성상, 수수료 절감은 고객의 실질 수익률 향상에 직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제도의 취지 와도 부합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