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는 세계 최대의 이동통신 전시회로 오는 6일(현지시간)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다. 인공지능(AI), 메타버스, AR/VR, 모빌리티 등 글로벌 모바일 및 IT 기업과 스타트업이 대거 참석한다.
모델솔루션은 ‘융합’과 ‘연결’이라는 올해 행사 모토에 맞춰, 해당 부스에서 AI와 로보틱스 및 증강현실 기술이 접목된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솔루션을 공개한다. 디자인 및 개발 과정에 참여한 AI 로봇 모빌리티 기업 하이코어의 ‘AI 자율주행 퍼스널 모빌리티’와 AI·확장현실(XR) 기술 전문기업 버넥트와 공동 개발한 ‘AI 스마트고글’ 등이다.
특히 하반기 정식 출시를 앞둔 AI 스마트고글은 디지털 트윈 기술을 기반으로 스마트 팩토리를 구현하도록 설계되어 클린룸 환경에서 제조해야 하는 반도체 및 의료기기 생산의 산업 현장에서 사용하기에 최적화했다. AR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복잡한 작업 환경에서도 높은 안정성을 보장한다.
우병일 모델솔루션 대표이사는 “모델솔루션은 고급 연구 개발 인력을 확충하며 AI 기반의 첨단 로봇, AR 디바이스 및 의료로봇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각 기술 간 융합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