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슈팅스타 캐치! 티니핑’, 아기상어 제치고 지니뮤직 동요차트 1위

김현아 기자I 2025.01.23 15:40:21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애니메이션 ‘슈팅스타 캐치! 티니핑’의 OST가 ‘핑크퐁 아기상어’를 제치고 9주 연속 지니뮤직 동요 차트 1위를 기록하며, 동요 최강자로 자리잡았다.

지니뮤직에 따르면, ‘슈팅스타 캐치! 티니핑’ 주제곡은 11월 2주차부터 1월 1주차까지 지니뮤직 동요차트에서 9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 곡은 2020년부터 국내에서 방영된 애니메이션 시리즈 ‘캐치! 티니핑’(이하 ‘티니핑’)의 다섯 번째 시리즈로, 지난해 TV 방영 이후 동요차트에서 큰 인기를 끌며 ‘티니핑’의 대세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티니핑’ OST의 인기를 끌게 된 배경에는 지난해 123만 관객을 동원한 애니메이션 영화 ‘사랑의 하츄핑’이 있다. ‘하츄핑’의 흥행 이후, TV 시리즈인 ‘슈팅스타 캐치! 티니핑’이 10월 방영되면서 두 작품 간의 시너지 효과로 애니메이션 OST의 인기가 급상승했다.

OST의 인기가 지속되면서, 티니핑 제작사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0일, ‘사랑의 하츄핑’ OST의 대표곡인 ‘처음 본 순간’을 피아노 연주곡 버전으로 출시했다. 이 곡은 원곡인 에스파의 윈터가 부른 버전으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피아노 버전으로 제작되어 더욱 감미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음악플랫폼 지니에 따르면, 동요 장르는 최근 몇 년간 스트리밍 소비 비중에서 가요, POP, OST에 이어 4위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슈팅스타 캐치! 티니핑’ OST가 이를 더욱 강화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는 향후 ‘티니핑’과 ‘하츄핑’의 OST를 계속해서 다양한 버전으로 출시하며, 음악 팬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할 계획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