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동원산업, 참치회·훈제연어도 새벽배송으로 받아요

김보경 기자I 2020.04.27 15:48:14

쿠팡 동원몰 등 온라인몰 통해 판매
백화점 대형마트 거점으로 배달 계획도

[이데일리 김보경 기자] 동원산업은 쿠팡에서 참치회와 훈제연어 제품 5종의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동원산업의 횟감을 쿠팡의 새벽배송 서비스를 통해 집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언택트 소비가 확산하는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 판매 경로를 확대한 것이다.

동원산업 온라인 전용 제품 동원참치회 다랑어 속살
동원산업은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을 통해서도 참치회와 훈제연어 제품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참치의 고급 뱃살 부위와 속살 부위는 물론 항공직송으로 더욱 신선한 노르웨이 훈제연어와 북유럽 훈연방식의 훈제연어 등이다.

동원산업은 또 횟감 배달 주문이 늘어나는 데 따라 배달 전문 프랜차이즈 ‘참치라이더’와 협력해 주문 배달 시스템을 강화하고 있다.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을 지역 거점으로 삼아, 고객이 전화나 온라인으로 횟감을 주문하면 해당 매장에서 포장해 신속 배달하는 시스템도 선보일 계획이다.

동원산업이 온라인을 통한 수산물 판매에 적극적으로 나선 이유는 온라인을 통한 수산물 소비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오프라인 매장 방문객이 줄고 외식 수요가 급감하면서, 온라인을 통한 수산물 소비량도 크게 늘고 있다.

한국해양수산개발원이 지난달 31일 발표한 동향분석에 따르면 코로나19 발생 직후 대형 소매점의 주간 매출액은 5% 감소한 반면, 온라인 매출액이 30% 증가했다. 또한 지난 2월 수산물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SSG닷컴에서 188.1% 증가하고, 롯데닷컴에서도 생연어 매출이 2680% 증가하는 등 온라인 매출의 증가 현상이 지속되고 있다.

동원산업 관계자는 “수산물에 대한 ‘언택트 소비’가 확산됨에 따라 온·오프라인 경로별 맞춤 마케팅 전략을 선보이고 있다”며 “신선하고 믿을 수 있는 품질의 수산물 제품을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유통 경로를 더욱 확대하며 시장 공략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