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거래소, 유가증권시장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공시우수법인 시상

김경은 기자I 2024.12.12 15:21:18

케이티앤지 등 5개사 시상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한국거래소가 12일 2024년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공시우수법인으로 △케이티앤지 △현대모비스 △무림피앤피 △롯데케미칼 △엔에이치엔 등 5개사를 선정하고 시상했다고 밝혔다.

2024년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공시우수법인 시상식에서 수상 기업 대표들과 한국거래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양태영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장, 이종철 무림피앤피(주) 이사, 박경신 (주)케이티앤지 상무, 이의섭 현대모비스(주) 상무, 강상원 엔에이치엔(주) 상무, 김영번 롯데케미칼(주) 상무, 정상호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장보. /사진=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는 지난 2019년부터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가이드라인’에 따라 지배구조 현황을 충실하고 투명하게 공시한 상장사를 선정해 공시우수법인으로 시상해오고 있다. 이 가이드라인은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공시 과정에서 비교 가능하며 충실한 정보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한국거래소가 제정·공표한 기준이다.

한편, 한국거래소는 내년 1월 중으로 2025년 기업지배구조보고서의 중점 점검사항을 사전 예고해 보고서의 질적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중점 점검사항에는 공시오류가 빈번한 항목과 최근 지배구조 이슈 관련 사항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또 오는 2026년부터 모든 코스피 상장사로 기업지배구조보고서 의무공시 대상이 확대됨에 따라, 대상 기업들이 사전에 준비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해당 교육은 오는 20일 내년 1월 10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