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국민이 직접 뽑는 '한국관광의 별'…23일부터 추천 이벤트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명상 기자I 2025.07.23 14:38:21

국내 우수 관광 사례 발굴, 15회째 맞아
관광지·콘텐츠·기여자 등 10개 분야 시상
국민 참여 분야는 총 8개 분야로 진행돼
공식 누리집 ‘대한민국 구석구석’서 참여



[이데일리 김명상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는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6일까지 ‘2025 한국관광의 별’ 선정을 위한 대국민 후보 추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15회를 맞는 ‘한국관광의 별’은 한 해 동안 한국 관광 발전에 기여한 관광자원과 개인·단체에 수여되는 상이다.

이번 시상은 관광지, 관광 콘텐츠, 관광 발전 기여자 등 총 3개 부문 10개 분야로 구성된다. 대국민 참여 이벤트는 △올해의 관광지 △유망관광지 △지역특화 콘텐츠 △지역상생 관광모델 △혁신 관광정책 △관광산업 발전 기여자(기업 및 인물) △명예 공헌 인물 △홍보 미디어 등 총 8개 분야에서 후보 추천을 받는다.

이벤트에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관광공사 공식 누리집인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국민 추천과 전국 지자체 추천을 통해 접수된 후보들은 전문 평가단의 서면 및 현장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최종 발표될 예정이다. 선정된 수상자(기관)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허소영 한국관광공사 국민관광마케팅팀장은 “매년 국민 추천을 통해 숨은 매력의 관광자원들이 발굴되고 있다”며 “대한민국 관광의 빛나는 순간을 함께 만들어 온 주역들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TheBeLT

- '세계유산' 종묘에 드리워지는 그림자…관광자원 가치도 흔들린다 - “부산서 인천까지 무박 챌린지”…‘코리아둘레길 레이스’ 출발 - 7m 사해사본, 예루살렘서 처음 펼쳐진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