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BNK금융, e스포츠팀 피어엑스와 공식 후원 체결

김나경 기자I 2025.01.24 17:20:58

부산 지역 연고 e스포츠 게임단
피어엑스와 3년간 후원 협약 연장

[이데일리 김나경 기자] BNK금융그룹이 24일 리그오브레전드(LOL) 리그를 비롯한 e스포츠 무대에서 활약 중인 프로게임단 피어엑스(FEARX)의 네이밍 스폰서십 및 공식 후원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 종각 피어엑스 클럽하우스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은 BNK금융지주 안수일 상무, 에스비엑스지(SBXG) 임정현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피어엑스와 BNK가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한 전략적 제휴를 약정하고, 양사의 온·오프라인 상 실천 사항을 명문화했다.

지난해 5월 지역금융그룹 최초로 부산을 연고로 둔 피어엑스와 손을 잡고 네이밍 스폰서십을 체결한 BNK는 지역 대표 기업으로서의 후원자 역할을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3년간 네이밍 스폰서십을 연장하게 됐다.

BNK금융지주 안수일 상무는 “BNK 피어엑스로 함께한 첫 시즌 플레이오프 진출이라는 좋은 성과를 거둔 의미 깊은 한해였다”며 “앞으로도 BNK금융그룹은 지역의 대표 기업으로 피어엑스와 함께 다양한 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역할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BNK금융그룹은 BNK 썸 여자프로농구단을 운영하고 있다. 남자프로농구 부산KCC이지스와 대한탁구협회를 공식 후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e스포츠 후원으로 영역을 확대해 지역 대표 금융그룹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지역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넓혀갈 계획이다.
BNK금융그룹은 24일 e스포츠 프로게임단 피어엑스의 네이밍 스폰서십 및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BNK금융지주 안수일 상무, SBXG 임정현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BNK금융 제공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