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韓전시컨벤션산업연구소·VM컨설팅 마이스 시설 활성화 맞손 [MICE]

이선우 기자I 2025.02.26 15:37:20

[마이스 브리프]
메쎄 뒤셀도르프 MEDICA 2025 참가사 모집
여수시 민관 합동 '마이스 유치 상담 교류회'
GKL 카카오와 외국인 이동편의성 강화 협력

[이데일리 이선우 기자] 종합 경제 일간지 이데일리가 국내외 마이스(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산업 현장의 다양한 정보와 소식을 전합니다. 마이스 브리프를 통해 다양한 소식을 전하기를 원하는 기관·단체, 기업, 학교 등은 보도자료를 아래 이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컨벤션전시산업연구소·VM컨설팅 MOU
윤은주 한국컨벤션전시산업연구소 원장(오른쪽)과 이형주 VM컨설팅 대표 (사진=ICEM)
마이스 산업 연구·교육 및 행사 기획·운영 전문기관 ‘한국전시컨벤션산업연구소’(ICEM)와 마이스 전문 컨설팅 회사 ‘브이엠(VM) 컨설팅’이 24일 마이스 산업 발전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 관광·마이스 활성화를 위한 로컬 콘텐츠 개발과 기획, 컨벤션센터와 유니크베뉴 등 지역 마이스 시설 활성화를 위한 연구와 컨설팅을 공동 진행하기로 했다. 윤은주 ICEM 원장은 “인재 양성을 위한 마이스 교육 콘텐츠 개발과 제작 외에 공동 사업의 영역을 해외로 확대하기 위한 네트워크 구축에도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쎄 뒤셀도르프 ‘메티카 2025’ 참가사 모집

세계 최대 의료기기 박람회 독일 뒤셀도르프 ‘메디카’ 지난해 행사 모습 (사진=라인메쎄)
독일 메쎄 뒤셀도르프가 의료기기 전문 박람회 ‘메디카 2025’(MEDICA 2025) 참여기업을 다음달 3일까지 모집한다. 오는 11월 17일부터 20일까지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는 메디카는 72개국 6000여 개 기업과 165개국 8만여 명의 바이어가 참여하는 세계 최대 규모 의료기기 전시회다. 전시 품목은 영상·진단 의료기기와 병원설비, 실험실 장비, 물리치료·정형외과 기기, 의료 소모품 등이다. 특히 올해는 인공지능(AI) 기반 의료기기와 로봇 수술, 원격 진료,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등 의료 시장의 차세대 기술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문의는 메쎄 뒤셀도르프 한국대표부(라인메쎄).

◇GKL·카카오 외국인 이동 편의성 강화 협력

윤두현 그랜드코리아래저(GKL) 사장(왼쪽)과 최우열 카카오모빌리티 부사장 (사진=그랜드코리아레저)
그랜드코리아레저(GKL)가 100개 이상 언어로 택시 호출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카오모빌리티 ‘케이라이드’(k.ride)와 플랫폼 연동을 통해 외국인 이용객의 이동 편의성을 강화한다. 이번 협력으로 GKL의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 ‘세븐럭 플러스’(SevenLuck+)를 이용하는 외국인은 카카오T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블루와 벤티, 블랙, 모범택시 호출부터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QR코드 스캔으로 원하는 목적지를 자동 설정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지난해 6월 출시된 케이라이드는 언어와 결제 수단의 제약 없이 구글과 애플 계정, 이메일 인증으로 간편 가입한 후 이용할 수 있다.

◇여수시 민관 합동 마이스 유치 상담 교류회

전남 여수시가 다음달 5일 오전 10시부터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기관과 단체, 컨벤션기획사(PCO) 등을 대상으로 ‘민관 합동 마이스 유치 상담 교류회’를 개최한다. 갓고을센터, 모이핀 오션, 스카이타워, 아쿠아플라넷 여수, 여수거북선호, GS칼텍스 예울마루·장도 등 다양한 콘셉트의 행사 개최가 가능한 지역 내 유니크베뉴와 호텔·리조트 등이 참여해 B2B 상담을 진행한다. 올해 최대 2000만원부터 2500만원까지 지원 대상과 규모를 대폭 확대한 국내·국제회의 인센티브 지원제도에 대한 설명회도 진행한다. 문의는 여수시청 관광과 마이스산업팀.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Not Author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