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캐주얼 간편식 기업 허닭(대표이사 김주형)이 올해로 9년 연속 ‘2025 한국소비자만족지수’에서 식품 닭가슴살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는 소비자가 직접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 만족도를 평가해 경쟁력 있는 기업을 선발하는 브랜드 어워즈다.
2010년 설립 이후 꾸준히 성장해 온 허닭은 MZ세대의 니즈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닭가슴살 간편식 시장 내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해 나간 점을 인정받아 9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또한 허닭은 지난 2021년 설립한 자회사 ‘허닭프렌즈’를 통해 ‘오븐에 빠진 닭’, ‘네네치킨’, ‘남영동양문’ 등 국내 대표 외식 브랜드와 협업을 강화하며 캐주얼 간편식 제품 라인업을 대폭 확대하고 있다.
허닭프렌즈 관계자는 “올해로 9년 연속 수상은 소비자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간편식을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 허닭의 진심이 전해진 결과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AI 시스템을 기반으로 운영의 효율화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좋은 제품을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허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