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인천메세나협회, 경기교육진흥원과 문화·예술 발전 맞손

이종일 기자I 2025.03.25 17:46:37

체험콘텐츠 발굴 업무협약
프로그램 기획·홍보 협력

[인천=이데일리 이종일 기자] 인천메세나협회는 25일 경기 파주에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인천·경기지역의 교육·문화·예술 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밝혔다.

이상연 인천메세나협회 대표가 25일 경기 파주에서 김재훈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미래교육캠퍼스 파주본부장과 업무협약을 한 뒤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 = 인천메세나협회 제공)
협약에 따라 양측은 인천·파주지역의 교육·문화·예술 분야 체험콘텐츠를 발굴하고 양 지역 주민에게 해당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프로그램 기획·홍보를 공동으로 하고 평생교육진흥원 파주캠퍼스에서 인천지역 예술가들의 작품을 전시한다. 행사 시 예술 관련 부스를 운영하는 등 캠퍼스 인프라를 활용하기로 했다.

협약에는 이상연 인천메세나협회 대표와 김재훈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미래교육캠퍼스 파주본부장이 참석했다. 김재훈 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과 문화·예술이 결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며 “양측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도민에게 더욱 질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고 지속 가능한 협력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연 대표는 “인천과 경기지역을 문화·예술로 잇는 마중물로써 협약이 성사돼 의미가 크다”며 “청소년들을 위한 교육·문화 메세나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Not Author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