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지만 매출 총 이익률은 40.9%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37.2%)대비 3.7%포인트 올랐다. 수익성이 개선되고 있는 것을 보여주는 지표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선진뷰티사이언스 관계자는 “올 하반기엔 시장 흐름이 안정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예상하며, 특히 제조자개발생산(ODM) 신규 사업이 시작돼 외형 확대를 위한 중요한 토대가 될 것” 이라고 밝혔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기존 공장 부지인 충남 서천군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에 신규로 254억원을 투입, 화장품 ODM 및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사업을 위한 신공장을 지난달 1일 준공했다.
신규 사업부인 ‘OTCM’은 미국 시장을 겨냥한 자외선차단제 등의 일반의약품(OTC) 전용 제조 시설이다. 미국 식품의약국(FDA) 생산 기준에 맞춰 설계됐다. FDA에 OTC 일반의약품 제조사로 등록을 완료한 상태다.
이번 ODM 사업을 통해 선진뷰티사이언스는 기능성 화장품 소재부터 자체 임상 연구 센터, 브랜드까지 모두 확보하게 됐다. K뷰티 시장에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되면서, 외형 확대에 더 속도를 낼 예정이다.
한편,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자체 소재 기술을 활용해 자외선 차단 소재, 마이크로비드, 스킨케어 소재 등 고기능성 화장품 원료 생산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로레알, 에스티로더, 에르메스 등 글로벌 기업에 원료를 공급하며 전 세계 50여개국에 제품을 수출 중이다. 해외 매출이 약 80%를 차지한다.


![차은우·김선호 가족법인…폐업하면 세금폭탄 피할까?[세상만사]](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0700221t.jpg)
![출장길 '단골룩'…이재용의 '란스미어' 애정[누구템]](https://image.edaily.co.kr/images/Photo/files/NP/S/2026/02/PS26020700080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