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KCGI운용, 퇴직연금 운용성과 가장 높아[펀드어워즈]

이용성 기자I 2025.02.26 17:32:23

‘2025 대한민국 펀드어워즈’ 퇴직연금 특별상
운용성과, 전체 운용사 중 1위…다양한 자산군 포함
"체계적인 시스템 통해 투자 성과로 보답할 것"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KCGI자산운용이 퇴직연금 운용의 ‘명가’로 거듭나고 있다. 자체 개발한 한국형 글라이드 패스(생애주기별 자산배분곡선)를 기반으로 한 퇴직연금 펀드 시리즈들이 두각을 드러내며 우수한 평가를 받았기 때문이다.

강영수 KCGI자산운용 글로벌운용 본부장이 26일 오후 서울 중구 순화동 KG타워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펀드어워즈에서 퇴직연금 특별상을 받은 뒤 소감을 밝히고 있다.(사진=이데일리 이영훈 기자)
KCGI자산운용은 26일 오후 펀드평가사 KG제로인이 서울 중구 KG타워에서 주최한 ‘2025 대한민국 펀드어워즈’에서 ‘퇴직연금 특별상’을 수상했다.

KCGI자산운용은 채권혼합, 주식, 타깃 데이트 펀드(TDF) 유형의 성과가 타사 대비 우수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퇴직연금 유형으로 분류되는 운용성과 점수도 전체 운용사 중 가장 높았다. 또한, 순자산가치(NAV) 증감액, 증감률도 양호하며 설정 현황(계열사판매액) 부분에서 만점을 받았다.

이 가운데서도 ‘KCGI프리덤TDF’ 시리즈가 지난 20일 기준 순자산이 2000억원을 돌파한 것이 주목을 받았다. 이는 지난해 2월 해당 TDF 시리즈의 순자산 규모가 1000억원을 달성한 지 1년 만이다. KCGI프리덤TDF 시리즈는 KCGI자산운용이 자체 개발한 한국형 글라이드 패스를 기반으로 9개 자산 군을 구성해 안정성과 성장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강영수 KCGI자산운용 글로벌운용본부장은 “KCGI자산운용만의 운용 전략 중 하나가 다양한 자산 군을 설정했다는 것인데, 미국 성장주, 고배당, 신흥국 주식, 아시아테크, 국내 주식과 채권에 더해 대체 자산인 글로벌 리츠까지 포함하고 있다”며 “목표 수익률 달성과 함께 변동성도 관리를 할 수 있었던 이유”라고 설명했다.

특히 상관관계가 낮은 여러 자산 군들을 조합해 샤프 비율(리스크 대비 수익률)을 높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KCGI자산운용은 국내 주식에 투자해 장기적인 자본 이익을 추구하는 ‘코리아 펀드’ 시리즈 역시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강 본부장은 “KCGI자산운용은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펀드들을 매번 점검하고, 앞으로 투자 계획 등을 투명하게 고객들에게 설명해 드리고 있다”며 “KCGI자산운용만의 투자 시스템을 갖추고, 체계적으로 펀드를 운용해 고객들에게 좋은 성과로 보답하겠다”고 강조했다.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Not Author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