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CGI자산운용은 채권혼합, 주식, 타깃 데이트 펀드(TDF) 유형의 성과가 타사 대비 우수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퇴직연금 유형으로 분류되는 운용성과 점수도 전체 운용사 중 가장 높았다. 또한, 순자산가치(NAV) 증감액, 증감률도 양호하며 설정 현황(계열사판매액) 부분에서 만점을 받았다.
이 가운데서도 ‘KCGI프리덤TDF’ 시리즈가 지난 20일 기준 순자산이 2000억원을 돌파한 것이 주목을 받았다. 이는 지난해 2월 해당 TDF 시리즈의 순자산 규모가 1000억원을 달성한 지 1년 만이다. KCGI프리덤TDF 시리즈는 KCGI자산운용이 자체 개발한 한국형 글라이드 패스를 기반으로 9개 자산 군을 구성해 안정성과 성장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강영수 KCGI자산운용 글로벌운용본부장은 “KCGI자산운용만의 운용 전략 중 하나가 다양한 자산 군을 설정했다는 것인데, 미국 성장주, 고배당, 신흥국 주식, 아시아테크, 국내 주식과 채권에 더해 대체 자산인 글로벌 리츠까지 포함하고 있다”며 “목표 수익률 달성과 함께 변동성도 관리를 할 수 있었던 이유”라고 설명했다.
강 본부장은 “KCGI자산운용은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펀드들을 매번 점검하고, 앞으로 투자 계획 등을 투명하게 고객들에게 설명해 드리고 있다”며 “KCGI자산운용만의 투자 시스템을 갖추고, 체계적으로 펀드를 운용해 고객들에게 좋은 성과로 보답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