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어 “긴 세월 동안 많은 분들이 바라왔지만 해결되지 못했던 택시의 승차거부 등의 문제가 급속하게 해결되는 걸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보였다.
이 대표는 이번 개정안으로 현재의 사업 방식에 대한 대대적 개편이 불가피하게 된 타다를 향해선 “결코 좌절하고 패배한 것이 아니다”며 “위대한 변화가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계기를 만들고 사람들의 인식을 바꾸는 자신의 역할을 어렵고 힘들지만 충실히 해줬다. 그것에 대한 정당한 평가를 받게 될 것”이라고 격려했다.
그러면서 “이 모빌리티 혁신법을 기반으로 타다는 카카오모빌리티와 함께 우리나라 모빌리티 혁명을 만드는 주역이 될 것이고 사업적으로도 큰 성공을 거두게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전망했다.
하지만 이 대표의 전망과 달리, 법사위의 개정안 통과 직후 이재웅 쏘카 대표와 박재욱 타다 대표는 잇따라 입장문을 통해 ‘타다 베이직’ 서비스를 중단하겠단 입장을 분명히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