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샤이니, 미국 빌보드 'Odd' 월드 앨범 차트 1위 집중 조명

고규대 기자I 2015.05.30 10:14:42
[이데일리 스타in 고규대 기자] 그룹 샤이니(SHINee)를 빌보드가 재조명했다.

빌보드는 지난 28일(현지 시간) K팝 칼럼 코너 K-TOWN을 통해 “SHINee Earn Second No. 1 on World Albums With ‘Odd’(샤이니가 새 앨범 ‘Odd’로 월드 앨범 차트 두 번째 1위를 차지하다)”라는 기사를 게재했다. 빌보드는 “샤이니의 새 앨범 ‘Odd’는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 히트시커스 차트 9위에 등극했다. 이는 샤이니가 2013년 발표한 ‘Why So Serious? - The Misconceptions of Me’에 이어 두 번째 1위다”라고 적었다.

또한 “샤이니는 지난 2013년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K팝 음반 중 하나였고, 그 해 빌보드 연말 월드 앨범 차트에 한국 가수로서는 처음으로 이름을 올린 가수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라며 “타이틀곡 ‘View’는 월드 디지털 송 차트 2위에 올랐으며, 이번 주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K팝 음악이다”라고 재조명했다.

더불어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 다수의 1위를 기록한 역대 K팝 아티스트는 5팀이었는데, 5팀 중 3팀이 샤이니, 소녀시대-태티서, 엑소로,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다”라며 분석했다.

지난 18일 발매된 샤이니 정규 4집 ‘Odd’는 타이틀곡 ‘View’를 비롯해 총 11곡으로 구성됐다. 샤이니는 이번 앨범으로 각종 음반, 음원, 뮤직비디오 차트는 물론 음악방송도 1위를 싹쓸이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