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제니, '라이크 제니' 인기 뜨겁다… 음방 3관왕 쾌거

윤기백 기자I 2025.04.03 09:05:30

'쇼챔'서 출연 없이 1위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블랙핑크 제니(JENNIE)가 ‘라이크 제니’(like JENNIE)로 음악방송 3관왕에 오르며 글로벌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다.

제니(사진=OA엔터테인먼트)
제니는 지난 2일 방송된 MBC M, MBC every1 ‘쇼! 챔피언’에서 첫 솔로 정규앨범 ‘루비’(Ruby)의 타이틀곡 ‘라이크 제니’로 출연 없이 1위에 올랐다. 이로써 제니는 ‘라이크 제니’로 음악방송 3관왕을 차지했다.

‘루비’는 국내외 주요 차트를 점령하며 롱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제니는 ‘루비’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200에 3주 연속 차트인했고,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서도 톱100(3월 14일 자)에 3위로 진입한 뒤 3주 연속 차트 진입에 성공했다.

또한 제니는 최근 진행된 미국 대중음악 시상식 ‘빌보드 위민 인 뮤직 2025’(Billboard’s Women in Music 2025)에서 ‘글로벌 포스상’(Global Force Award)을 수상하며 K팝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제니의 첫 솔로 정규앨범 ‘루비’는 지난 7일 발매됐다. 음악적으로 다양한 재능과 매력을 보여주는 제니의 색을 담은 ‘루비’는 여러 장르의 노래와 콘셉트를 통해 솔로 아티스트로서 제니의 음악적 가능성을 보여준다. 타이틀곡 ‘라이크 제니’를 포함해 다채로운 장르의 총 15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라이크 제니’는 제니가 작사·작곡에 참여해 개성과 독창성을 강조한 곡으로, 나만의 개성과 색을 잃지 않은 채 당당하게 빛나는 모습을 담고 있다. 자신감을 가지고 나만의 길을 걸어가며 그 누구도 내 자리를 대신할 수 없음을 깨닫는 순간을 노래한다.

제니는 솔로로 오는 13일과 20일 미국 최대 규모의 음악 페스티벌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Coachella Valley Music and Arts Festival)에 출연한다.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Not Author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