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대세와 라이징의 앙상블을 안방에서…'댓글부대' IPTV·VOD 시작

김보영 기자I 2024.05.08 09:25:29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결말에 대한 다양한 해석으로 관람의 재미를 더하는 영화 ‘댓글부대’(감독 안국진)가 극장 동시 IPTV 및 케이블 TV VOD 서비스를 시작해, 안방극장에서 N차 관람 열풍을 이어갈 전망이다.

지난 3월 개봉한 ‘댓글부대’는 대기업에 대한 기사를 쓴 후 정직당한 기자 임상진(손석구 분)에게 온라인 여론을 조작했다는 익명의 제보자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댓글부대’가 바로 오늘 8일(수)부터 극장 동시 IPTV 및 케이블 TV VOD 서비스를 시작한다.

‘댓글부대’는 현실과 맞닿아 있지만 그 누구도 실체를 확인한 바 없는, 온라인 여론 조작을 하는 ‘댓글부대’란 흥미로운 소재로 극강의 몰입감을 선사했다. 자신의 오보가 조작된 것임을 알고 판을 뒤집으려는 기자 임상진(손석구 분)을 비롯해 댓글부대, 일명 ‘팀알렙’의 실질적인 리더 찡뻤킹(김성철 분)과 후킹한 스토리를 짜는 익명의 작가이자 임상진에게 댓글부대의 실체를 알리는 제보자 찻탓캇(김동휘 분), 점점 온라인 여론조작에 빠져드는 키보드 워리어 팹택(홍경 분)까지 개성 넘치는 캐릭터의 조합으로 동시기 개봉작 1위를 유지하며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극장에 이어 8일부터는 IPTV(KT Genie TV, SK Btv, LG U+TV)를 비롯해, 디지털케이블TV(홈초이스), KT skylife, 네이버 시리즈on, Wavve, 구글플레이, 씨네폭스, 왓챠, 웹하드, 쿠팡플레이 등에서 VOD 서비스를 시작해, 안방극장 관객 까지 사로잡으며 N차 관람 열풍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극장 동시 VOD 서비스를 시작하며 안방극장까지 사로잡을 것을 예고한 영화 ‘댓글부대’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