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무라카미 다카시, 성덕됐다… 뉴진스와 컬래버 성사

윤기백 기자I 2024.05.01 09:56:34

신곡 '라이트 나우' 협업 예고
민희진 대표, SNS에 열혈 홍보

뉴진스 신곡 ‘라이트 나우’ 뮤비 티저(사진=민희진 대표 SNS)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뉴진스가 팝아티스트 무라카미 다카시와 협업한다.

소속사 어도어는 1일 공식 채널을 통해 신곡 ‘라이트 나우’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라이트 나우’는 오는 6월 21일 발매되는 일본 데뷔 싱글 ‘슈퍼내추럴’의 수록곡 중 하나다. 민희진 어도어 대표도 본인의 SNS에 해당 영상을 올리며 홍보에 힘을 보탰다.

공개된 영상에는 뉴진스 멤버들을 상징하는 파워퍼프걸 캐릭터가 등장한다. 사랑의 묘약을 찾아나선 다섯 멤버는 ‘무지개꽃’을 발견하고 초능력을 발휘한다. 그 과정에서 알 수 없는 오류로 두 세계가 충돌하며 ‘뉴진스X무라카미’ 캐릭터가 등장한다. 뉴진스의 사랑스러운 매력과 무라카미 다카시의 상징적인 작품인 ‘무지개꽃’이 만나 탄생한 이 캐릭터는 티저 말미에 잠깐 비쳤음에도 강렬한 임팩트를 남겼다.

무라카미 다카시(사진=민희진 대표 SNS)
이는 무라카미 다카시가 직접 제작한 캐릭터다. 무라카미 다카시는 일본에서 가장 사랑받는 현대미술가이자 팝 아티스트로 활동 중이다. 민 대표는 이후 SNS에 무라카미 다카시가 뉴진스 멤버들을 모델로 새로운 캐릭터를 제작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무라카미 타카시는 빌리 아일리시, 블랙핑크 등과 협업한 이력이 있다. 뉴진스 열혈팬으로도 유명하다. 뉴진스와 협업을 통해 어떤 결과물을 낼지 기대가 쏠린다.

뉴진스는 오는 24일 더블 싱글 ‘하우 스위트’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6월 21일 일본에서도 더블 싱글 발매와 함께 정식으로 일본 데뷔를 할 예정이다. 이 싱글에는 타이틀곡 ‘하우 스위트’와 수록곡 ‘버블 검’ 그리고 각 곡의 연주곡(Instrumental) 등 총 4곡이 실린다. ‘라이트 나우’는 5월에 한국과 일본의 광고 CM송으로 먼저 공개된다.

뉴진스는 일본 도쿄 대형 쇼핑몰 시부야109와 대대적인 컬래버레이션을 진행 중이다. 지난달 26일 팝업 스토어가 열린 가운데, 전날(4월 30일)에는 시부야109 건물 외벽에 뉴진스 대형 사진이 걸렸다. 뉴진스는 6월 21일 일본 데뷔 싱글 발매 이후 같은 달 26~27일 양일간 도쿄돔에서 대규모 팬미팅을 개최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