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임영웅·BTS·아이유… 공연장서 느낀 감동 다시 한번

윤기백 기자I 2025.01.26 15:00:00

설 연휴 볼만한 공연 콘텐츠
임영웅 상암 입성기, 29일 TV조선서 방영
'BTS 완전체 콘서트' 디즈니+서 스트리밍
'용스엑'서 만나는 아이유 100번째 콘서트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온 가족이 모이는 민족 대명절 설. 어린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한자리에 모이는 만큼 함께 가장 가성비 있는 선택은 바로 공연 콘텐츠다. 음악과 무대를 감상하다 보면 2시간이 훌쩍 지나간다. ‘국민 가수’ 임영웅을 비롯해 ‘글로벌 톱스타’ 방탄소년단(BTS), ‘공연퀸’ 아이유의 공연 콘텐츠를 추천한다.

(사진=TV조선)
◇안방극장서 만나는 임영웅의 첫 상암 입성기

임영웅의 생애 첫 서울월드컵경기장 입성기를 그린 영화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를 안방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10만 영웅시대와 함께 상암벌을 정복한 임영웅의 2024년 5월 서울월드컵경기장 공연과 비하인드 이야기다. 공연 문화의 새로운 길을 개척했다는 평을 받은 ‘2024 임영웅 콘서트 아임 히어로 - 더 스타디움’의 실황을 담았다. 22대의 시네마틱 카메라로 담아 특별한 앵글로 많은 화제가 됐다.

임영웅은 ‘무지개’, ‘런던 보이’, ‘이제 나만 믿어요’ 등 다양한 곡을 부르며 압도적인 가창력과 다채로운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그의 화려한 무대는 물론 새로운 도전을 마다하지 않는 무대 뒤의 열정적인 모습, 그리고 영웅시대를 향한 진솔한 마음도 만나볼 수 있다. 콘서트뿐만 아니라 무대 뒤의 감동적인 장면까지 영화를 통해 모두 확인할 수 있다.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설 당일인 29일 오후 6시 50분 TV조선에서 방영된다.

(사진=디즈니+)
◇OTT서 만나는 ‘BTS 완전체 콘서트’

멤버 전원 입대로 군백기를 보내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무대가 그립다면 디즈니+ ‘BTS :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 - LA’를 추천한다.

‘BTS: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 - LA’는 팬데믹 후 2년, 긴 휴식을 깨고 돌아온 ‘21세기 팝 아이콘’ 방탄소년단이 2021년 미국 로스앤젤레스 소파이 스타디움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한 첫 대면 콘서트를 생생하게 담아낸 콘서트 라이브 필름이다. 방탄소년단의 대표곡인 ‘온’, ‘다이너마이트’, ‘버터’, ‘퍼미션 투 댄스’ 등으로 2시간을 가득 채운 다채로운 음악과 퍼포먼스, LA 최대 규모의 스타디움을 매진시킨 5만여 관객의 폭발적인 함성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사진=CGV)
◇극장서 만나는 아이유 100번째 콘서트

아이유의 두 번째 콘서트 실황 영화 ‘아이유 콘서트 : 더 위닝’은 지난 24일 극장에서 개봉해 관객을 만나고 있다.

‘아이유 콘서트 : 더 위닝’은 지난해 9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된 아이유의 100번째 콘서트 ‘허 앙코르 : 더 위닝’을 영상화했다. 역대급 공연이라는 찬사를 받은 만큼 화려한 무대와 아이유의 명곡들로 가득 차 있다. ‘러브 윈즈 올’, ‘홀씨’, ‘쇼퍼’ 등 아이유의 명곡을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영화는 스크린X, 4DX, 울트라 4DX, 아이맥스 등 CGV만의 기술 특별관 전체 포맷으로 만나볼 수 있다. 좌, 우, 정면 3면 스크린을 활용한 스크린X는 팬들로 가득 찬 관객석과 아이유의 열정 넘치는 무대를 생생하게 담아 공연장의 에너지와 감동을 느낄 수 있다. 특히 CGV용산아이파크몰 4면 스크린X(용스엑)를 통해 선보이는 첫 콘텐츠인 ‘아이유 콘서트 : 더 위닝’은 기존 좌, 우, 정면을 활용한 스크린X에서 천장까지 활용한 4면 스크린X로 선보일 예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