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무한 긍정에너지를 전달하는 팝아트 미술작가’로 꼽히는 찰스장은 연세우유와 아트콜라보를 했다. 다음은 찰스장 작가의 일문일답.
△ 미술작가로서 많은 사람들과 밝고 희망찬 에너지를 전달하길 원합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뜻깊은 일에 함께하게 되어서 기쁩니다.
― 연세우유와 콜라보 하여 만드신 작품이 어떤 의미와 가치가 있는지 설명해주세요.
△ 해피하트 이미지와 함께 하여, 많은 분들에게 꿈과 사랑, 희망을 담고 있는 유제품의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 앞으로 작가 활동에 대한 포부와 팬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모습은?
△ 항상 즐겁고 유쾌한 그리고 도전하는 아티스트 찰스장이 되겠습니다.
‘스타소장품 나눔응모’는 ‘Thank유 캠페인’ 홈페이지를 통해 스타의 이름으로 1만원 기부하는 것으로 응모자격이 부여되며 추후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 스타소장품이 전달된다. ‘Thank유 캠페인’에서는 ‘Thank유 산타클로스’라는 타이틀로 유명스타 60여명이 참여하는 ‘스타소장품 나눔응모’와 ‘착한유제품 소비기획전’이 오는 20일까지 진행된다.
나눔사업을 통한 수익금은 대한적십자사에 ‘Thank유 1004장학금’과 ‘Thank유 빨간상자’로 전액 기부 된다. ‘Thank유 1004장학금’은 재능이 있어도 꿈에 도전하기 힘든 아동·청소년들에게 지원된다. ‘Thank유 빨간상자’는 7개 유업체가 참여하는 ‘착한유제품 소비기획전’으로 국내 유제품 구매시 금액만큼 전액 적립해 건강식을 챙기기 힘든 독거노인, 조손가정 아동·청소년 등 취약계층과 현장에서 코로나19와 싸우며 고군분투하는 숨은 영웅인 의료진, 봉사원들에게 유제품을 전달하는 캠페인이다.
‘Thank유 캠페인’은 한국유가공협회가 농림축산식품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낙농가와 우리 이웃을 돕기 위해 준비한 건강한 소비 및 지원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유가공협회,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며 이데일리, 한국유가공협회, 대한적십자사 공동주관한다. 자세한 내용은 ‘Thank 유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