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조 작가 "동물과 인간의 공존, 재밌는 상상"(일문일답)

김은구 기자I 2021.11.03 09:58:28

[Thank유 캠페인-스타소장품 나눔응모]<51>
건국우유와 아트콜라보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Thank유 캠페인’의 일환인 ‘스타소장품 나눔응모’에는 미술작가들도 유제품업체들과 미술 콜라보로 참여했다. 작가들은 고유의 작품 스타일에 각 유제품업체들의 브랜드 이미지를 접목한 특색 있는 작품들을 완성, ‘스타소장품 나눔응모’에 기증했다.<편집자주>

모든 생명들이 함께 공존할 수 있는 파라다이스, 무릉도원을 그리는 오조 작가는 건국우유와 아트콜라보를 했다. 오조 작가는 최근 핑크색돼지와 호랑이를 조합해 핑크호랑이 ‘피거’시리즈를 그리고 있다. 다음은 오조 작가의 일문일답.

― Thank유 캠페인의 프로그램인 Thank유 산타클로스 프로그램 일환으로 건국유업와 콜라보 하여 작품을 만드시는 소감은 어떠신가요?

△ 제가 표현하는 무릉도원, 파라다이스와 동물과 인간의 공존에 너무 어울릴 것 같은 콜라보라 기대가 엄청 컸습니다. 재미있게 상상하며 작업했습니다.

― 건국유업와 콜라보 하여 만드신 작품은 어떤 의미와 가치가 있는지 설명해주세요.

△ 핑크호랑이 ‘피거’가 농장에서 젖소들과 함께 자유롭게 지내며 건강하고 신선한 우유를 만들어낸다는 것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자유롭게 뛰어놀며 건강하게 지내는 동물에게서 나오는 우유야 말로 누구든 믿고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것이니까요.

― 앞으로 작가 활동에 대한 포부와 팬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모습은?

△ 저는 핑크호랑이 ’피거’시리즈를 계속 그리며 핑크호랑이의 성장을 계속 보여드릴 예정입니다. 브런치에 ‘어른가시’라는 웹툰에세이도 계속 연재하고 있으니 관심 많이 가져주세요.

‘스타소장품 나눔응모’는 ‘Thank유 캠페인’ 홈페이지를 통해 스타의 이름으로 1만원 기부하는 것으로 응모자격이 부여되며 추후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 스타소장품이 전달된다. ‘Thank유 캠페인’에서는 ‘Thank유 산타클로스’라는 타이틀로 유명스타 60여명이 참여하는 ‘스타소장품 나눔응모’와 ‘착한유제품 소비기획전’이 오는 20일까지 진행된다.

나눔사업을 통한 수익금은 대한적십자사에 ‘Thank유 1004장학금’과 ‘Thank유 빨간상자’로 전액 기부 된다. ‘Thank유 1004장학금’은 재능이 있어도 꿈에 도전하기 힘든 아동·청소년들에게 지원된다. ‘Thank유 빨간상자’는 7개 유업체가 참여하는 ‘착한유제품 소비기획전’으로 국내 유제품 구매시 금액만큼 전액 적립해 건강식을 챙기기 힘든 독거노인, 조손가정 아동·청소년 등 취약계층과 현장에서 코로나19와 싸우며 고군분투하는 숨은 영웅인 의료진, 봉사원들에게 유제품을 전달하는 캠페인이다.

‘Thank유 캠페인’은 한국유가공협회가 농림축산식품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낙농가와 우리 이웃을 돕기 위해 준비한 건강한 소비 및 지원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유가공협회,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며 이데일리, 한국유가공협회, 대한적십자사 공동주관한다. 자세한 내용은 ‘Thank 유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