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에이티즈 "'MAMA' 류승룡 '청양고추' 무대, 행복한 추억"

김현식 기자I 2023.12.01 11:36:37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그룹 에이티즈(ATEEZ·홍중, 성화, 윤호, 여상, 산, 민기, 우영, 종호)가 ‘2023 MAMA 어워즈’에서 배우 류승룡과 협업한 소감을 밝혔다.

에이티즈는 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안다즈호텔 비욘드 더 글래스홀에서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 FIN : WILL)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에이티즈는 지난달 29일 일본 도쿄돔에서 열린 ‘2023 MAMA 어워즈’에서 전작 타이틀곡 ‘바운시’(BOUNCY)(K-HOT CHILLI PEPPERS)로 무대할 당시 류승룡과 깜짝 호흡을 맞춘 소감을 묻는 질문을 받았다. 류승룡은 ‘바운시’ 가사에 등장하는 ‘청양고추’를 한 입 베어 무는 화끈한 퍼포먼스로 무대를 보는 재미를 더했다.

당시 무대를 돌아보면서 우영은 “선배님께서 너무나도 감사하게도 도움을 주셨다. 레전드 무대를 만들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시상식 당일이 선배님의 생일이셔서 생일 축하도 해드렸던 기억이 난다”고 했다. 뒤이어 산은 “너무 스윗하시더라. 긴장도 계속 풀어주시고 셀카도 찍어주셔서, 굉장히 행복한 추억으로 남아 있다”고 말을 보탰다.

에이티즈는 ‘위 노우’(WE KNOW), ‘이머전시’(Emergency), ‘미친 폼’, ‘아리바’(ARRIBA), ‘실버 라이트’(Silver Light), ‘크레센트 파트2’(Crescent Part.2), ‘꿈날’(Dreamy Day), ‘매츠’(MATZ), ‘잇츠 유’(IT’s You), ‘유스’(Youth), ‘에브리씽’(Everything), ‘파이널 : 윌’(FIN : WILL) 등 12곡을 수록했다.

‘더 월드’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하는 앨범이다. 단체곡뿐만 아니라 유닛곡과 솔로곡도 수록했다. 타이틀곡으로는 3번 트랙으로 실은 아프로 비트 기반 댄스홀 장르 곡인 ‘미친 폼’을 택했다. 전곡 음원은 이날 오후 2시 각종 음악플랫폼을 통해 발매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