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캣츠아이,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 2개 부문 후보

윤기백 기자I 2025.01.23 15:13:58

'페이보릿 K팝 댄스 챌린지'
'페이보릿 온 스크린' 부문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하이브와 게펜 레코드의 글로벌 걸그룹 캣츠아이(KATSEYE)가 미국 ‘2025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iHeartRadio Music Awards 2025)의 2개 부문 수상 후보에 올랐다.

캣츠아이(사진=하이브, 게펜 레코드)
22일(현지시간)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가 발표한 올해 수상 후보 명단에 따르면 캣츠아이는 ‘페이보릿 온 스크린’(Favorite On Screen)과 ‘페이보릿 K팝 댄스 챌린지’(Favorite K-pop Dance Challenge)에 노미네이트됐다.

캣츠아이는 지난해 8월 발매한 첫 번째 EP ‘SIS’(Soft Is Strong)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터치’(Touch)로 올해 신설된 ‘K팝 댄스 챌린지’ 부문 수상에 도전한다. 이 곡은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포인트 안무로 숏폼 플랫폼에서 챌린지 열풍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캣츠아이의 탄생 과정을 다룬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시리즈 ‘팝 스타 아카데미: 캣츠아이’(Pop Star Academy: KATSEYE)가 ‘페이보릿 온 스크린’ 후보작에 올랐다. 이 부문에는 방탄소년단 지민, 정국을 비롯해 엘튼 존(Elton John), 레이디 가가(Lady Gaga), 셀린 디온(Celine Dion), 올리비아 로드리고(Olivia Rodrigo),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 등 톱스타들의 작품이 대거 노미네이트됐다.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는 미국 온라인 라디오 방송사 아이하트라디오가 지난 2014년부터 주최하는 음악 시상식이다. 한 해 동안 아이하트라디오 방송국과 어플리케이션에서 가장 많이 재생된 아티스트와 노래 등에 대해 시상한다. 올해 시상식은 오는 3월 17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