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아이브 '레블 하트', 글로벌 통했다… 아이튠즈 정상 질주

윤기백 기자I 2025.01.14 16:52:01

톱 K팝 송 차트 14개 지역 차트인
'레블 하트' 뮤비 유튜브 인급동 1위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아이브(IVE)의 신곡 ‘레블 하트’가 글로벌 차트를 점령했다.

아이브(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아이브는 지난 13일 세 번째 EP ‘아이브 엠파시’ 선공개곡 ‘레블 하트’를 발매했다. 아이브의 ‘레블 하트’는 14일 오전 8시 기준 아이튠즈 톱 K팝 송 차트(Top K-pop Song) 차트에서 베트남, 필리핀, 루마니아, 포르투갈, 인도네시아, 홍콩 등 6개 국가·지역에서 1위를 기록했다. 더불어 뉴질랜드, 헝가리, 대만에서는 2위를 차지했고, 독일, 일본, 호주, 캐나다, 프랑스 등은 상위권을 차지해 전 세계 14개 국가·지역 차트 정상을 접수했다.

아이튠즈 톱 송(Top Song) 차트에서도 정상을 차지했다. 캄보디아, 홍콩에서 1위를, 필리핀, 바레인, 베트남,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대만, 태국 등 총 9개 국가·지역에서 Top10을 기록해 호성적을 거뒀다.

멤버들의 섬세한 감정 연기와 감각적인 영상미가 함께 어우러진 ‘레블 하트’ 뮤직비디오는 공개 16시간 만에 조회수 500만 뷰를 돌파했다. 오전 10시 기준 인기급상승 동영상(음악)에는 1위를 차지해 현재까지 끝없는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더불어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에서 뮤직비디오 본편은 2위에 올랐으며, 앞서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 또한 11위를 차지해 글로벌 탑 아티스트로서 입지를 공고히 했다.

‘레블 하트’는 발매 직후 국내에서 먼저 높은 성적을 나타냈다.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벅스 실시간 차트 1위, 멜론 핫100(발매 30일) 1위, 바이브 국내 급상승 차트 1위를 비롯해 멜론 핫100(발매 100일) 5위, 톱100 22위, 지니 톱100 13위 등 상위권을 휩쓸며 성공적인 컴백을 알렸다.

선공개곡 ‘레블 하트’는 감미로운 스트링에 업템포 드럼이 더해진 풍성한 사운드로 형성돼 한 번 들으면 헤어 나올 수 없는 중독성 강한 매력을 자랑하며, 자기 확신에서 파생된 또 다른 변화의 시작을 ‘공감’이라는 초점에 맞춰 풀어내 한층 견고해진 음악 세계를 담아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