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웨지 명가’ 클리브랜드, 압도적 스핀량의 신제품 RTZ 출시

주미희 기자I 2025.01.21 18:05:11
[이데일리 스타in 주미희 기자] 던롭스포츠코리아(대표 홍순성, 이하 던롭)가 전개하는 클리브랜드 골프가 신소재를 적용해 압도적 스핀량과 스핀 안정성까지 더한 신제품 RTZ 웨지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신제품 RTZ 웨지(사진=던롭스포츠코리아 제공)
RTZ의 가장 큰 특징은 웨지에 처음으로 사용된 새로운 합금 소재인 Z-ALLOY를 채택한 점이다. 이 소재는 기존 모델에 비해 탄소 함유량을 10% 증가시켜 더 부드러운 타구감을 제공한다. 또 약 6g의 여분의 무게를 최적의 스핀을 위한 새로운 무게 중심 설계에 활용했다. 이를 통해 스위트 스폿 콘택트에 용이하며 더욱 정밀한 스핀 컨트롤이 가능하다.

전작 RTX 시리즈가 강력한 마찰력으로 스핀을 강화하는 19개의 그루브 기술이 기반이었다면, RTZ는 전작 그루브 기술에 새로운 합금 소재를 추가해 스핀 안정성까지 한층 강화했다.

클럽 개발에 참여한 클리브랜드골프 투어 엔지니어링 매니저 패트릭 립은 “신소재를 채택함으로써 많은 골퍼들이 그린 주변 쇼트게임에서 일관성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RTZ는 지금까지 우리가 만든 가장 완벽한 웨지”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RTZ 웨지는 46도부터 62도까지 9가지 로프트 옵션과 함께 DYNAMIC GOLD S200, N.S. 950 NEO 샤프트를 기본으로 장착했다.

4년 연속 웨지 사용률 1위인 클리브랜드 골프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신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RTZ 웨지 2자루 이상 구매 시 Q-STAR 디바이드볼 2더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으로 전국 클리브랜드 골프 용품 취급점에서 진행된다.

또 던롭스포츠코리아는 21일부터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팝업스토어 ‘Z-GRAND PRIX’를 개최해 2025년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는 체험을 선보인다. 신제품 스릭슨 ZXi 드라이버와 클리브랜드 골프 RTZ 웨지를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