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투어는 지난해 11월, 서울 노들섬 라이브 하우스에서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은 단독 콘서트 ‘바밍타이거 월드 엑스포 2024’(Balming Tiger World Expo 2024) 연장선에 있다. 특히 현장감을 극대화한 풀 밴드셋 구성을 그대로 유지해,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와 편곡으로 무대를 채운다.
오메가사피엔(Omega Sapien), 소금(sogumm), 머드 더 스튜던트(Mudd the student), bj원진(bj wnjn), 이수호(Leesuho) 등 다채로운 개성을 지닌 멤버들과 지난 공연에서 호흡을 맞춘 밴드 구성원들이 함께하는 이번 투어는 해외 7개 도시에서 2개월 간 진행된다.
|
이번 투어가 더욱 주목받는 이유는 바밍타이거가 그간 쌓아온 음악적 정체성과 독창성이 글로벌 무대에서 본격적으로 펼쳐지기 때문이다. 바밍타이거는 힙합·알앤비·일렉트로닉·락 등 장르의 경계를 유연하게 넘나드는 실험적인 음악으로 국내외에서 뜨거운 주목을 받아왔다.
특히 바밍타이거는 일본의 ‘후지 록 페스티벌’과 영국의 ‘레딩 앤드 리즈 페스티벌’과 같은 유서 깊은 대규모 페스티벌에서 전 세계 음악 팬들과의 경계를 허물며, K-팝의 새로운 흐름과 확장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