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인스파이어, 카카오앱과 협업…‘실내지도’ 서비스 도입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정유 기자I 2025.07.24 08:25:58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인스파이어)는 카카오와 협업해 업계 최초로 호텔 실내지도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이번 인스파이어 실내지도 서비스로 방문객들은 스마트폰에 설치된 카카오맵 앱을 통해 리조트 내 주요 지역을 쉽게 찾아 갈 수 있게 됐다.

층별로 상세한 점포 위치까지 확인할 수 있어 인스파이어 몰 내 다양한 매장은 물론 레스토랑, 카페까지 원하는 목적지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 화장실과 수유실, 에스컬레이터, 엘리베이터 등의 편의 시설 위치를 정확하게 찾을 수 있다. 향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콘서트 진행 시 좌석배치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도 추가할 예정이다.

인스파이어는 고객 이용 편의를 돕는 서비스들을 다방면으로 운영 중이다. 리조트 내 주요 동선 곳곳에 QR 코드를 설치해 모바일 지도를 포함한 부대시설 위치, 운영시간, 셔틀버스 정보 등의 상세한 가이드를 제공한다.

또 일반적인 안내 데스크를 넘어 확장형 컨시어지의 개념인 ‘인스파이어 허브’를 주말 및 공휴일에 운영하며 레스토랑 예약, 위치 및 동선 안내, 이벤트 정보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진행한다.

인스파이어 관계자는 “이번에 추가되는 카카오맵 실내지도 서비스를 통해 방문객들이 드넓은 인스파이어 내 다양한 시설과 서비스를 더욱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인스파이어는 앞으로도 고객 편의 증진과 방문 경험을 혁신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Not Author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