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신랑수업’ 받는 장우혁, 알고보니 청담동 이곳 건물주[누구집]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최영지 기자I 2025.07.27 09:00:00

강남 청담동 소재 건물 소유…6층이 자가
10년 전 61억에 매매…시세차익만 100억
청담역 도보 5분거리…레스토랑·오피스 임차

[이데일리 최영지 기자] HOT 출신 장우혁이 최근 방송 프로그램에서 직접 인테리어에 정성을 쏟은 집을 공개했는데 이 집의 건물주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장우혁은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에 출연하며 프로그램 패널들을 자신의 집으로 초대해 손수 만든 바지락술찜과 샐러드 등을 대접하며 결혼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또 집에서의 건강관리 생활 습관 뿐 아니라 식집사로서 60여 종의 식물을 직접 키우는 등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는가 하면 소유한 건물을 소개하며 부동산 투자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장우혁은 이 집이 위치한 건물을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해당 건물은 서울 강남구 청담동 소재로 지하 1층~지상 6층 규모입니다. 장우혁은 2015년 5월 이 건물을 61억 6000만원에 매매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현재 시세는 170억~180억원을 훌쩍 넘어 시세차익만 100억원에 상당한 것으로 알려집니다. HOT 활동 시절부터 절약, 저축하는 습관을 토대로 건물을 매입했다고도 밝혔습니다.

해당 건물엔 일식당과 에스테틱숍, 사진관 등이 입점돼 있으며 청담동 내 사무실 수요가 있어 오피스 공간도 자리잡고 있습니다. 장우혁 집은 6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 외관은 전면부가 통창으로 돼 있어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장우혁이 소유한 건물은 청담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어 브랜드 매장 및 고급레스토랑으로 접근성도 좋으며 건물 가치가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청담사거리 이면과 청담공원 인근에 위치해 청담동 핵심 입지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장우혁은 이 건물 말고도 서울 강남구 신사동과 마포구 망원동에 건물을 1채씩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로 상권 위치, 수익성과 향후 가치를 분석해 부동산 투자를 한 것으로 보입니다. 망원동 건물의 경우 직접 카페를 차려 운영을 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한편 장우혁은 방송에서 소개팅한 배우 손성윤과의 데이트를 마무리했으나 결혼에 대한 의지를 보이며 새로운 인연을 만나기로 결심하는 모습을 보여준 바 있습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