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현재까지 예약된 고객(총 923만명, 교체 완료 589만명 + 잔여 예약 334만명) 대비 약 63.8%가 유심을 교체한 셈이다.
잔여 예약 고객은 334만명으로, 사고 초기인 지난 5월 27일 416만명에서 점진적으로 감소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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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체 완료 고객과 예약 고객 비율을 보면, 5월 27일까지만 해도 예약 고객이 전체 중 약 46%를 차지했으나, 6월 2일 기준으로는 36%까지 줄었다.
SK텔레콤 측은 “일일 교체 수요가 초기 급증 구간을 지나 점차 안정화 단계로 접어들고 있다”며 “잔여 고객의 편의를 위해 안내와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교체 과정에서 고객들은 선불 교통카드 잔액 환불과 연락처 백업 등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또한 유심 내 저장된 인증서는 교체 후 재발급 절차를 거쳐야 정상 사용이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이번 사고로 인한 사회적 관심이 높은 점을 감안해 매일 온라인과 오프라인 브리핑을 병행하고 있다.